본문 바로가기
지식창고/제품리뷰

애플 에어팟 프로/에어팟2 - 2C54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

by EVAN 2019. 12. 17.
반응형

애플은 12월 16일 에어팟 프로/에어팟2에 대응하는 새로운 펌웨어 '2C54'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.

에어팟 프로 / 에어팟2 (무선)

이로써 기존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펌웨어로 업데이트 되셨을겁니다.

저는 폰이 안드로이드라 번갈아가며 사용하다 보니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네요.

그래서 사용 중인 아이패드에 연결 후 버전 확인 후 뚜껑을 연 채로 계속 인식하게 한 후 약 20여분 가량 두니까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.

현재 버전 확인하는 방법
에어팟 프로의 직전 버전 2B588
에어팟2의 직전 버전 2A364
12월 16일 최신 업데이트 버전 2C54

 

1. 우선 사용하시는 아이폰/아이패드/맥북과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에어팟 뚜껑을 오픈합니다.

뚜껑을 오픈하면 화면에 아래와 같은 표시가 나올겁니다. 안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.오픈을 하지 않으면 2번에서 설명드릴 항목이 보여지지 않으니 꼭 열어놓고 2번으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.

에어팟 인식

 

2. 뚜껑을 열어놓으셨다면 설정 > 일반 > 하단에 보시면 자신의 AirPod 항목이 보이는데 이 항목을 눌러줍니다.

설정 화면

 

3. 항목을 보면 현재 자신의 에어팟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  오호! 저는 아직 2A364였네요.

구버전 펌웨어 확인

 

4. 짜잔~ 전 강제로 뚜껑을 열고 약 20~30여분 지나니까 업데이트가 되어있네요.

최신 펌웨어 확인

 

사실 상 그냥 평상시 처럼 사용하시면 펌웨어가 강제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을겁니다.

 

※ 펌웨어 업데이트 이슈

아직 어떤 부분이 수정되었는지는 발표된 바는 없습니다.

단, 에어팟 프로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저하되었다고 합니다.

rtings.com 사이트의 에어팟 리뷰에 따르면
"(2C54) 펌웨어로 업데이트한 후 다시 테스트했다. 그 결과 차단 성능에서 뚜렷한 하락이 나타났다. 주로 베이스 부분이었다. 즉, ANC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 비행기와 버스의 낮은 엔진 소음 부분에서 이전만큼 차단하지 못했다"

라며 펌웨어 업데이트 후 200Hz 이하 저음 대역의 소음 차단 성능이 10db 이상 저하된 것으로 테스트 결과값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.

뭐 여러 의견들이 있지만 에어팟 프로의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자들의 의심을 사고 있던 차에 나온 결과로 사용자들은 확신을 가지고 있지만 또 한간에는 테스트 진행이 잘못 되었다는 말도 있습니다.

 

저는 에어팟 프로가 없어 직접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문제가 있으면 또 업데이트 하게 되겠지요? 아무튼 펌웨어 업데이트의 강제 진행은 전 조금은 세심한 테스트가 진행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운 점도 있네요.

 

댓글